나의 개발일지

WinUi 3 상위 요소 선택 본문

어플리케이션/WinUi(C#)

WinUi 3 상위 요소 선택

인공지능싱글톤 2023. 12. 13. 20:53
타입 상위요소 = 하위요소.Parent as 타입;

 

예시

MainWindow.xaml

<Window
    x:Class="App1.MainWindow"
    xmlns="http://schemas.microsoft.com/winfx/2006/xaml/presentation"
    xmlns:x="http://schemas.microsoft.com/winfx/2006/xaml"
    xmlns:local="using:App1"
    xmlns:d="http://schemas.microsoft.com/expression/blend/2008"
    xmlns:mc="http://schemas.openxmlformats.org/markup-compatibility/2006"
    mc:Ignorable="d">

    <Grid>
        <Button Click="myButton_Click" HorizontalAlignment="Center" VerticalAlignment="Center">Click Me</Button>
    </Grid>
</Window>

 

MainWindow.xaml.cs

using Microsoft.UI;
using Microsoft.UI.Xaml;
using Microsoft.UI.Xaml.Controls;
using Microsoft.UI.Xaml.Media;
using System.Linq;

namespace App1
{
    public sealed partial class MainWindow : Window
    {
        public MainWindow()
        {
            this.InitializeComponent();
        }

        private void myButton_Click(object sender, RoutedEventArgs e)
        {
            Button button = sender as Button;

            StackPanel stackPanel = button.Parent as StackPanel;

            stackPanel.Background = new SolidColorBrush(Colors.Aqua);
        }
    }
}

 

결과

'어플리케이션 > WinUi(C#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WinUi 3 새로운 창 만들기  (0) 2023.12.22
WinUi 3 GridView 사용법  (0) 2023.12.13
WinUi 3 하위 요소 선택  (0) 2023.12.13
WinUi 3 파일 열기(FileOpenPicker)  (0) 2023.12.04
WinUi 3 파일 저장(FileSavePicker)  (0) 2023.12.04